Do it 점프 투 파이썬 (입문용)
최근 파이썬 입문자라면 거의 이 책으로 시작하는 것 같더군요. 파이썬 책 중에서 베스트셀러 1위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죠. 저는 이 책으로 시작하진 않았지만, 기본 다지기(?) 측면에서 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자 : 박응용 (이지스퍼블리싱), 360쪽, 목차 및 가격보기
파이썬 코딩의 기술
파이썬 입문을 조금 벗어났다면 다음으로 볼 만한 책입니다. 더 나은 파이썬 코드를 작성하는 59가지 기술과 해법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데요. 책이 두껍지 않은 편이어서 출퇴근할 때 가볍게 읽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저자: 브렛 슬라킨(길벗, 역자 김형철), 312쪽, 목차 및 가격보기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밑바닥이라는 단어가 조금 그렇긴 하지만 파이썬 코딩과 딥러닝 입문용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웍을 쓰지 않고 그야말로 밑바닥부터 직접 만들어 가는 맛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술술 읽히는 책입니다.
저자: 사이토 코키, 한빛미디어, 312쪽, 목차 및 가격보기
파이썬 클린코드
데코레이터 디스크립터나 비동기 프로그래밍 같은 파이썬 고급 주제를 다루는 책입니다. 실무에서 클린코드 짤 때 도움이 되는 책이었는데요. 파이썬 동작 원리 등 조금 더 깊게 파이썬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저자: 마리아노 아나야, 터닝포인트, 336쪽, 목차 및 가격보기
전문가를 위한 파이썬
말그대로 파이썬 전문가를 위한 책입니다. 그런데 엄청 두껍죠. 뭐랄까 파이썬 전문가라면 집 책장에 하나 쯤 꽂아 두어야 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ㅎ
저자 : 루시아누 하말류, 한빛미디어, 872쪽, 목차 및 가격보기
이상 파이썬 공부할 때 참고할 만한 책들을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아마 처음 파이썬을 배우기 시작한 분들은 문법을 하나하나 보실텐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파이썬 공부 방법은 간단한 웹서비스나 딥러닝 코드를 직접 짜보는 것입니다.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바로 시작하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어느정도 내용을 파악했다면 간단하더라도 직접 서비스를 기획하고 설계하고 구현하는게 더 빨리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책도 전부 정독하기보다 목차를 빠르게 확인하고 선택적으로 두고두고 읽는 것이 저는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파이썬 공부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하네요.
(참고)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